독서

부의 시크릿

100 BAGGERS 2020. 10. 28. 23:59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주님들!

 

오늘은 미국인들에게 고전으로 읽히는 책 하나를 소개해 드릴께요. 이 책은 지금으로부터 무려 110년 전인 1910년에 Wallace D. Wattles 가 지은 책으로 원제는 <Secrets of the Rich>입니다. 직역하자면 <부자들의 비밀>이라고 할 수 있죠.

 

책을 읽자마자 드는 생각은 짧고 강렬한 메시지가 마치 <시크릿>의 아류작이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들지만, 사실 <시크릿>이 이 책의 아류작입니다. "간절히 바라면 이루어진다"라는 <시크릿>과 비슷한 부분이자, 이 책의 핵심 메시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만물의 근원은 사고하는 물질이다.

 

사고하는 물질이란 시원의 상태에서 우주 공간의 구석구석까지 퍼지고, 침투하고, 충만해 있다.

 

사고하는 물질 속에서 생겨난 사고는 상상한 것을 형성하고 만들어 낸다.

 

사람은 여러 가지의 형상을 생각하고 혼돈에게 전해 그것이 만들어지도록 손을 쓴다.

 

그러기 위해서는 경쟁하는 것이 아니라 창조력을 활용해서 바라는 것의 이미지를 확실히 머릿속에 그리고, 

부동의 '결심'과 흔들림 없는 '확신'을 계속 갖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그 결심을 소홀히 하거나 이미지를 희미해지게 만들거나 확신을 뒤집어 없는 것은 전부 무시하라.


저자는 부자가 되는 비법을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흔들림 없는 확신과 경건하게 감사하는 마음을 갖고 

부자가 되는 그 '이미지'를 깊이 새기고 그것이 이제 곧 실현될 것이라 강한 믿음을 가져라!

 

애매한 소원은 절대로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강력히 바라고 확신을 가져야 합니다. 여러분은 자신이 원하는 소원에 대한 강력한 확신이 있으신가요? 강한 확신을 갖는 건 쉬운 일은 아닙니다. 확신을 갖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엄청난 노력이 있어야 합니다. 자기계발이나 재테크 관련 서적을 읽어 보면 한 가지 주제가 관통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것은 강력히 바라고 원해야 이루어진다는 것입니다.

 

매일 아침에 일어나 짧은 명상을 통해 내가 원하는 바를 생각하고 미래의 모습을 그려봅니다. 또 지나간 과거와 기회들에 감사를 드리고 현재의 삶, 오늘의 삶에 최선을 다해 살기를 다짐합니다. 저도 이러한 루틴을 만들어 보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자는 우리에게 몇 가지 팁을 알려 줍니다.


매일 그날에 할 수 있는 일은 '전부' 그 날에 끝내라.

무슨 일을 하든 간에 성공시키려고 하는 의지와, 부자가 되려고 하는 결심을 담아서 하나하나의 작업을 완벽하게 해내도록 하라. 상사나 동료나 친구, 그리고 만나는 사람들은 모두 당신이 발하는 강한 힘을 느끼도록 결심과 확신을 가져야 한다. 그렇게 하면 진보하고 번영한다는 감각이 반드시 상대에게 전해질 것이다.

 

스스로 한계를 만들지 말라!

현실을 부정하고 투덜대는 사람을 멀리하고, 자유로이 살고 있는 사람과 교제하라. 자유로운 사람이 어떤 감성으로 사물을 받아들이고 행동하는지를 가까이에서 느끼고 있으면, 당신도 그렇게 살 수가 있다. 

 

사랑하는 사람들을 기쁘게 하라.

사랑하는 사람을 기쁘게 해 줄 수 있는 사람은 행복하다.

 

그런데, 돈의 파동을 방해하는 세 마리의 괴물이 있죠.

불안, 게으음, 질투

 

불안을 없애기 위해 자신감을 키우고, 게으름을 없애려면 '아무튼 행동하라!'

마음에 질투가 있으면 아무리 노력해도 행운이 찾아오지 않는다. 질투심을 없애라!


반응형